본문 바로가기

2018/1012

은공예 드릴로 체인만들기 완성편 silver craft how to make cuban chain with hand drill 은공예 체인만들기 완성편 핸드 드릴로 쿠반체인만들기 silver craft how to make cuban chain with hand drill 쿠반 체인 만드는 과정~~ 만들 때마다 모양, 크기, 분위기가 달라 만드는 재미가 있는 체인이에요~ 게다가 중독성 강한 작업이에요. 반지처럼 큰 것을 땜하면서도 힘들어하던 초보때 작은 체인을 땜하면서 땜을 더 깊이 이해할 수 있었어요. 안해 보신 분들께 적극 추천 추천~~ 체인으로 반지를 만들기 위해 마감은 완벽한 마감은 안 했어요~ 이번에 만든 체인이 딱 어울릴 만한, 미리 만들어 둔 원형난집이 있어요~ ^^ 다음엔 큐빅 체인반지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https://instagram.com/snack320 https://allthatsilver.tistory.. 2018. 10. 26.
은공예 공예용드릴과 줄톱 사용하기 DIY silver craft how to use hand drill and saw 은공예 공예용드릴과 줄톱 사용하기 DIY silver craft how to use hand drill and saw 지금 작업중인, 그리고 작업했던 영상 중 드릴과 줄톱을 사용한 영상들을 모아봤습니다~ 공예용 드릴 : 4만원대, 재료상사, 독일제 드릴날 : 1만원대, 재료상사, 독일제 톱대 및 줄톱 : 톱대 7천원대, 재료상사, 국산 / 줄톱 4천원대, 재료상사 제가 제일 못 다루는 도구는 줄톱이에요~ 항상 날을 잘못 끼우는 바람에 애를 먹는데요~ ㅠㅠ 줄톱 사용하는 작업을 많이 해 극복해 나가려 합니다~ 실수한 부분을 찾아내신 분들께는 소정의 선물을 보내드릴께요~~ 제 생각엔 딱 한군데 같은데... 작업방식의 허점을 찾아주셔도 좋습니다~~ ^^ https://blog.naver.com/snack320.. 2018. 10. 22.
은공예 기계없이 순은 체인만들기 1편 자체제작 DIY Silver craft how to make silver chain DIY 은공예 기계없이 순은 체인만들기 1편 자체제작 DIY Silver craft how to make silver chain DIY 가내수공업으로도 체인을 만들 수 있다는 사실! 드릴로 체인을 만들어봤어요~ 준비물 : 1. 우선 직접 만들어 둔 순은 은사를 사용했구요. 2. 집에 있는 굵은 철사를 잘라 막대를 준비했어요. 3. 독일산 공예용 드릴 4. 사용한 토치 소개 5. 줄톱 6. 땜 작업에 필요한 도구들 체인만들기 과정은 은의 특징을 이해하기 아주 좋습니다~ 은은 손질하기 제일 쉬운 금속공예 재료로 그 특징을 제대로 안다면 정말 불가능할 것이 없는 만능 재료인 거 같아요~ 체인만들기를 통해 은의 연성을 이해하고, 땜 하는 방법을 새롭게 훈련할 수 있었습니다. 작업하면서 손을 너무 무리하게 썼더니 손몸살.. 2018. 10. 19.
은공예 호박 라운드 은반지 만들기 #1/2 silver craft how to make amber round silver ring #1/2 또 다른 독특한 반지를 만들기로 결정! ^^ 장담컨데 이런 허접한 반지는 보지 못하셨을지도 몰라요, 쿨럭~! 모양이 뾰족하고 너무 가늘어서 착용하질 못하고 있는 반지들을 재활용해 세상 하나뿐인 반지를 만들어보려 합니다. 이번엔 투명하고 반짝이는 호박 amber를 사용하기에 이중테난집으로 작업해 봤습니다~ 이런 이중테난집으로 반지를 만들면 무게 중심이 위로 잡혀서... 제게는 좀 불편하더라구요. 그래도! 일단 이렇게 만들어보면 더 나은 아이디어를 얻게 되리라 믿기에 오늘도 도전해 봅니다~~ 따봉과 구독은 좋은 동영상을 만들어 줍니다~~ 감사합니다~ ^^ https://allthatsilver.tistory.com # 녹화 - Iphone7 # 편집 - Imovie # 문의 - selinaroad@gmail.. 2018. 10. 12.
은공예 라피스반지만들기 완성편 / 원형난집 방탄소년단 반지 how to make silver lapis ring 은공예 라피스반지만들기 완성편 / 원형난집 방탄소년단 반지 how to make silver lapis ring 이전에 라피노 난집을 만들었었는데요~ 그 난집이 반지로 완성되었어요~ ^^ http://allthatsilver.tistory.com/22 지난달에 입덕한 방탄소년단 BTS 그리고 보보경심에서 영감을 얻어 반지를 만들어 봤어요~ 완성한 베젤난집은 처음이구요~ 아직 완벽하진 못하지만 너무 재미난 작업이였어요~ 그래서 만들고 있는 호박 이중테난집을 베젤로 만들까 고민중입니다~ ㅋ 좋아요, 구독 눌러주세용~~ 감사합니다~ ^^ #bezel setting #silver ring #lapis ring 2018. 10. 11.
은공예 땜하는 순간 the moment of soldering silver 은공예 땜하는 순간 the moment of soldering silver 땜하는 순간, 아니 땜이 성공하는 순간의 안도, 환희가 느껴지는 영상을 만들어 봤어요. 땜을 할 때엔... 숨을 멈추고 땜이 잘 되길 기도합니다. 금속공예를 쉬엄쉬엄 4년을 했어요~ 그래도 긴장되는 건 실패했을 때 제일 낭패스러운 작업이기 때문이에요~~ 실패하면... 거의 다 새로 만들어야 되는 경우가 많아서... 모두 made by me구요. 이제까지 제가 만든 것들도 다시 되돌아보고 땜할 때 어떤 실수를 했었는지 무의식적으로 잘 해냈을 땐 왜 잘 해낸 것인지 분석하기에 딱 좋은 거 같아요. ㅋ 요즘 푹 빠진 방탄소년단 ^^ 그들도 리허설 후 꼭 영상을 확인하더라구요. 저도 그래 볼려구요. 11월 24일까지 이제 한달 반!! 화.. 2018. 10. 10.
은공예 하트참 꼬임반지 만들기 Making Silver twisted ring with heart charming 은공예 하트참 꼬임반지 만들기 Making Silver twisted ring with heart charm 오늘은 미리 만들어 두었던 꼬임 은사와 귀걸이에서 떼어낸 하트참으로 반지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딸랑이는 참이 달린 귀여운 반지를 만들고 싶었거든요~ 마침 어울리는 재료들도 있어 활용해 또! 반지를 만들어 봤어요~ 반지를 제일 좋아하다 보니 반지만 주구장창~~ ㅋ 하트참을 활용해 보고 싶었는데 반지와 연결하는 링이 너무 굵거나 단단하게 고정되어 있으면 옷에 걸리거나 여기저기 충돌사고가 있을 거 같아 야들하지만 힘이 있는 얇은 꼬임 은사를 활용했어요~ 하트참을 제외하면 모두 손수 만든 재료들이에요~ 꼬임반지는 순은 100%, 얇은 꼬임 은사는 92.5% 925 에요. 얇은 은사는 다 만든 후에 반지와.. 2018. 10. 8.
은공예 체인반지 사이즈 줄이기+광내는 방법,테이블그라인더,DIY reduce ring size,polishing 은공예 체인반지 사이즈 줄이기 어머니께 선물해 드린 체인반지 후반작업을 이어 하겠습니다~ 고정되어 있지 않던 체인들을 땜으로 고정을 해주었어요. (어머니 요청으로~) 그러면서 모양이 어그러지고 사이즈가 늘어나 버렸어요~ ㅠㅠ 모양을 교정하면서 체인반지의 사이즈를 줄이는 작업입니다. 체인의 길이와 폭 모두 교정이 필요한 상태! 사이즈도 줄여야 되니 가능한 선택은 오직 체인의 폭을 늘리는 방법 뿐! 체인의 모양을 유지시키기 위해 조심조심 원형 집게로 폭을 최대한 늘려줬어요~~ 걱정이 태산이였는데 의외로 잘 되는~~ ㅋㅋ 친구에게 선물한 착색을 한 체인반지도 사이즈를 줄여야 해서 일단 친구 반지로 연습을 해봤어요~ ^^;; ㅋㅋ 의외로 잘 줄여지길래 어머니 반지도 걱정없이 작업! 유튜브 구독자님이 요청하신 테.. 2018. 10. 6.
은공예-실버 라피노 원형난집 만드는 방법 silver craft how to make round rapino bezel set 은공예 - 난집 만들기 1난집 만드는 방법 난집 중에서 제일 쉬운 원형 난집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요즘 방탄소년단에 푹 빠져있는데요~ ^^ 그들의 반지 중 유독 눈에 띄는 것은... 마치 보보경심에서 왕자들이나 꼈을 듯한 빈티지한 디자인의 원석 반지를 자주 착용하더군요~ 저도 하나 갖고 싶어서 원석을 사서 작업해 봤어요~ 난집 크기 내기 정원의 보석일 경우 : (지름 + 판재 두께) x 3.14 뾰족 라운드일 경우 : 직접 보석 둘레를 재어 사이즈 내기 깊은 바다빛 남색 위에 불규칙적인 금색 무늬가 흩어져있어 시원하고 강렬한 분위기의 보석이에요. 은과 잘 어울리는 색이구요, 작업물에 착색을 하면 빈티지한 느낌 가득할 거 같아 다른 작업을 하면서도 요 원석만 보면 가슴 두근거리며 작업 계획을 짜곤 했었어요.. 2018. 10. 5.
은공예 땜실수 - 붕사액 농도조절 실패 Silver Craft Mistake Of Soldering 은공예 땜실수 - 붕사액 농도조절 실패 Silver Craft Mistake Of Soldering 땜하기는 익숙해졌음데도 불구하고 항상 하는 게 또 실수네요 ^^;; 붕사액을 뻑뻑하게 만들고 싶었는데... 그만 붕사를 과하게 넣었어요~ 붕사가 덜 녹아서 땜을 하면서 건더기들이 타버리는 현상이... ;; 물론 산화물 세척액에 넣으면 다 없어지긴 하지만... 안 해도 될 실수를 해버렸음에 기록을 남겨봅니다~~ ^^;; 2018. 10. 4.
은공예 실버 땜실수 땜 떼어내기편 - Silver craft making up for soldering mistakes 오늘은 은으로 땜을 하는 과정 중 자주 발생하는 실수들을 모아봤습니다~ 더 심하고 수정이 힘든 땜이 많지만... 찍어둔 것만 모아봤어요~ 1. 체인반지 땜 실수편 https://www.youtube.com/watch?v=7PMSyUXZKP8 체인과 파이프를 붙여 반지 모양을 만드는 과정에서 생긴 귀여운 실수! ㅋ 파이프에 체인을 붙이다가 미끄덩 미끄러져 중앙에 붙여야 될 것이 위쪽에 붙어 버렸어요~~ 땜을 할 때는 숨을 쉬지 않을 정도로 집중을 하는 편인데요~~ 중간에 붙은 줄 알고 안도의 숨을 내쉰 순간!! ㅋㅋ 손이 미끄러진 거겠죠? ㅠㅠ 2. 실반지가 끊어졌을 때 https://www.youtube.com/watch?v=3aOTynEg5L8 라운딩 장식의 반지를 만들고 싶었어요. 마침 만들어둔 원 .. 2018. 10. 2.
은공예 드랍 귀걸이 만들기,체인귀걸이,볼체인귀걸이-silver craft making ball chain earring JTBC에서 방영된 '내 아이디는 강남미인' 드라마가 막을 내렸습니다. 잠깐 본 장면에서 너무 인상에 남는 귀걸이가 있어 한번 만들어 봤습니다~ 지나치면서 본 장면임에도 자꾸 기억에 남는다는 건 인연이 있다는 거겠죠? 참고로 저는 귀걸이를 처음 만들어 봅니다. ^^ 그러니 기술적으로 뭔가를 배우겠다고 보시면 짜증이 나실 수 있는 점 꼭 참고해 주세요~ 히~~ 저는 귀금속가공기능사 실기 시험을 준비중이며 마침 짬은 나는데 실기시험 공부는 하기 싫어서 ^^; ㅋㅋㅋㅋ 이렇게 동영상을 찍어 복기하는 것을 즐기면서 은공예와 동영상 공부를 동시에 해보려는 욕심꾸러기에요~~ 준비물 : 볼체인, 선재, 금속가위, 토치, 땜조각, 붕사물, 핀셋, 산화세척제, 줄, 광수건 등 볼체인을 잘 잘라 선재로 만든 귀걸이침과 붙.. 2018. 10.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