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은공예 작업

은공예 체인반지 사이즈 줄이기+광내는 방법,테이블그라인더,DIY reduce ring size,polishing

by Leenahee 2018. 10. 6.
반응형
 
 
 
은공예 체인반지 사이즈 줄이기


어머니께 선물해 드린
체인반지 후반작업을 이어 하겠습니다~

 

 

 

고정되어 있지 않던

체인들을 땜으로 고정을 해주었어요.
(어머니 요청으로~)

그러면서 모양이 어그러지고
사이즈가 늘어나 버렸어요~
ㅠㅠ

모양을 교정하면서
체인반지의 사이즈를 줄이는 작업입니다.

 

 

 

 

 

 

 

 

 

체인의 길이와 폭 모두
교정이 필요한 상태!

사이즈도 줄여야 되니
가능한 선택은 오직
체인의 폭을 늘리는 방법 뿐!


체인의 모양을 유지시키기 위해
조심조심 원형 집게로 폭을 최대한 늘려줬어요~~

걱정이 태산이였는데
의외로 잘 되는~~ ㅋㅋ

친구에게 선물한
착색을 한 체인반지도
사이즈를 줄여야 해서
일단 친구 반지로 연습을 해봤어요~ ^^;; ㅋㅋ
의외로 잘 줄여지길래
어머니 반지도 걱정없이 작업!

 

 

 

유튜브 구독자님이 요청하신
테이블 그라인더 사용감 리뷰~

이 체인반지를 연마하고 광을 내면서
영상으로 또 남겨봤습니다~~



팔콘 미니 탁상그라인더 BG039
가격은 6만원 대이지만
금속공예를 위해선
광약과 광 전용 버프가 필요했기 때문에
같이 사면 7만원대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알리, 아마존에
똑같은 상품은 검색되질 않더군요.
아마존엔 날만 팔고
알리에선 비슷한 상품만 있을 뿐!
가격비교를 미리 하지 않고
산 후에 해보는 센스 ;;
여튼 알리에서는
비슷하게 생긴 상품이 있었지만
팔콘이 아닌 중국제품이였구요,
가격도 저렴이부터 10만원대까지 다양했습니다.
 
팔콘 그라인더는
크기가 작고(힘이 약하고)
3개 휠이 같이 돌아가는 점(고장 위험이 높다)이 단점이지만...

소리도 그닥 크지 않고
발열도 크게 심하진 않아서
작업하면서 중간중간
쉬어주기만 하면
오래 쓸 수 있을 거 같구요.

핸드피스가 같이 있다는 게
괜찮았어요~

세밀한 작업할 때
일부러 핸드피스를 준비하는 것보다
같이 붙어 있어서
너무 편리하더라구요.

 

 

 

광낼 때에도
힘들게 사포질 1천년 하지 않고
연마에 광까지 그라인더로 한번에 해결!


이번 체인반지 사이즈 줄이기와 광낼 때에는
다행히 실수가 없었네요~ ^^

그라인더로 편하게
체인반지 사이즈 줄이기와
광내기를 끝냈습니다~~ ^^

 

 

amazon best selling grinder : https://amzn.to/2NFDlWz

amazon dewalt 6인치 테이블 그라인더 : 

브랜드 및 사이즈, 힘 이게 더 월등히 좋네요, 가격은 조금 쎄지만요. 미리 알아보고 살 것을... ㅠㅠ https://amzn.to/2CjsQ9c

 

세상을 넓고 좋은 상품은 많네요~

유명 유튜버가 제가 산 모델을 쓰길래 산 건데... 조금 더 검색해보시면

기능, 가격면에서 더 좋은 상품을 찾을 수 있을 듯 합니다~~

1시간만 검색했음 계속 후회하지 않았을텐뎅... 뎅뎅뎅~~~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