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은공예 꽃모양 귀걸이 만들기/꽃술만들기/How to make silver flower earring 화려한, 반짝이는 귀걸이~은으로만 화려함을 표현하기 위해다양한 모양과 텍스쳐를 섞어 만들어 봤어요~~#귀걸이만들기 #귀걸이 #make earring디자인하는데 아직 스케치가 서툴러요,설사 스케치가 완성되어도 그대로 만들기가 힘듬 주의~그래서인지 막상 영상을 찍을 때면며칠 계속 구상만 하다가 의식의 흐름에 맡길 때가 많아요~이번에도 귀걸이의 밑바탕이 되는 얇은 판을 보자마자 핀바이스가 떠올랐고 그러다가... 언제나 좋아해온 꽃모양이 .. 더보기
은공예 롤렉스 스타일 은반지 만들기/How to make rolex style silver ring 반짝반짝 롤렉스 밴드~ 볼륨감과 안정감으로도톰한 제 손에 잘 어울릴 거 같아 만들어 봤어요~ :)#롤렉스밴드 #반지만들기 #은반지 #롤렉스스타일결과적으론... 과감하게 롤렉스 스타일이라 말하기 곤란하게 됐지만 ;; ㅋㅋ롤렉스 체인이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살짝 이해할 수 있는 과제였어요~사실 외국 유튜버가 순금 롤렉스 밴드를 만드는 걸 보고 할 수 있을 거 같아 시도한건데...그 분도 볼륨 넣는 부분을 생략 ㅠ... 볼륨 넣는 개념이 안 잡힌 채 시도해.. 더보기
은공예 금속공예 남자반지 만들기/백동반지 만들기/줄톱/조각도/각인기 남자반지로도 괜찮은 굵은 반지를 만들어 봤어요~ 조금 더 다듬으면 커플링으로도 괜찮은 디자인이 나올 거 같아요~#은반지 #남자반지 #반지만들기재료 : 백동 1mm 판재1. 디자인 그리기2. 줄톱으로 판재 자르기3. 줄로 다듬기4. 줄질로 텍스쳐 만들기5. 핸드피스로 다듬고 광내기원래는... 한번도 만들어 본 적 없는인장반지(Signet ring)을 만들어보고 싶었어요~ ;;두께가 조금 있으면 두들겨 만들면(Forging) 될거라 생각했는데... 더보기
은공예 땜하는 방법/은땜/붕사/핀셋/토치불꽃/은땜방법 땜에 대해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아 만들어봤어요~은땜 작업은 연습을 많이 해야 되는 어려운 작업이에요~그럼에도 매력적으로 느껴지는 건... 생소하던 불과 금속의 조화를 보며마치 연금술을 하는 듯한 환희를 느끼게 해주기 때문이였어요~ :)*땜하는 순간* : https://youtu.be/GqnI6Crfq7M#은땜 #땜하는 방법 #붕사 #떔하기그럼에도 은세공을 오래 하신 분들이 거의 대부분이왁스 작업으로 넘어가게 할 만큼한계가 있는 작업이기도.. 더보기
은공예 목걸이 연결고리 점프링 땜하기/핸드피스로 광내기/how to solder jumpring https://youtu.be/tIcgDFOMuUs목걸이 오링, 점프링을 땜해 달라는 미션을 받았어요~사진으로 봤을 땐 오링이 커서 쉽게 땜할 수 있으리라단순히 생각했던 미션~~근데 이게 장난 아니네요 ㅠㅠ몇번이나 다른 작업을 하고 싶던쥐~~ 한번에 여러 작업을 같이 하는 편인데... (주의산만 ㅠ)이것만 작업할 수 밖에 없을 정도로 작업량도 많고원하는 완성도를 내기가 힘들었어요~#땜하기 #오링땜하기 #착색 #유화 #광내기 #목걸이+ 작업 .. 더보기
은공예 최소한의 땜 도구들/땜할때 필요한 도구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은공예를 시작하는 분들께 도움이 될까요~~제가 사용하는 최소한의 땜도구들을 소개합니다~ :)#땜할때 #땜도구들 #은땜땜벽돌, 토치, 붕사, 은땜, 땜용핀셋으로~최소한의 도구들을 준비해 집에서 작업하다가점점 더 환기가 잘되는 곳으로 옮겨 작업실을 마련하고도구들도 조금씩 늘려왔어요~처음 세공을 배울 땐 학원의 도구들을 사용했구요~:)천천히 하나씩 제 도구들을 늘려왔어요.언제든 재미를 잃으면 그만둘 수 있게 ;;비싼 도구는 .. 더보기
은공예 실버 부엉이 체인반지 만들기/make silver owl chain ring 밋밋한 체인반지에 장식을 더해부엉이 모양의 반지를 만들어 봤어요~~땜 연습?하기에 좋은 과제 ㅠㅠ ㅋㅋ마음가는 대로 만들고 땜하고~여러번의 실패로 더티한 부엉이가 완성되었어요~#은반지 #체인반지 #반지만들기요즘 어린이 펜던트를 만들고 있어서인지...눈이 큰 귀여운 부엉이가 나와버렸어요~~ :)조금 더 다듬고 광을 내야겠지만 너무나도 유니크한 반지 완성!! 만족 만족~~다음엔 제가 땜할 때 사용하는최소한의 땜 도구들을 소개드리겠습니당~ ;)&.. 더보기
은공예 체인반지 만들기 1/2 오링땜하기 직접 만든 체인으로 체인반지 만들기~즉흥적으로 마음가는 대로 만들어본 반지에요~오링, 드라이버로 만든 얇은 체인, 그리고 반제품 파이프로만들어보려 했지만...파이프와 오링이 어울리면 파이프가 위로 톡 튀어나와 걸리적 거리는 편이라오링이 메인 장식이 되는 반지로 만들어봤어요~하지만... 만들고 보니 너무 밋밋 ㅠㅠ그래서 장식을 붙이고 조각을 해 다른 디자인으로 바꾸고 있어요~오늘 완성할 수 있을 거 같았는 데 실패 ㅠㅋㅋ그래서 금요일 저녁에는 예쁘든 .. 더보기
은공예 꽈배기 은반지 만들기/꼬임 은반지/트위스트 반지/꽈배기 만들기/silver ring/twisted ring 만들기 쉽고 재미있는 은반지, 트위스트링을 만들어 봤어요~ #은반지 #반지만들기 #꽈배기반지 재료인 은사가 굵을수록 스웩 넘치는 반지, 반재료를 만드실 수 있어요~ :) 반지 외에도 난집에 붙이면 색다른 스타일! 귀걸이, 펜던트 등 활용도가 높은 꽈배기~~ 초보가 만들 수 있는 텍스쳐로선 최고 멋짐~!! ;) 만들기도 쉽고 재미있는 작업으로 황동, 순은, 정은으로 하기에 어렵지 않아요~~ 다음주에는 은공예, 은세공을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 더보기
금속공예 황동 각인반지 만들기/각인 도장/황동 반지 만들기 각인도장으로Selina 각인을 찍어 반지를 만들어 봤어요~각인도...완성도를 높이기 위해선 연습이 필수!하지만... ㅋ 연습없이 뚝딱 해보고 싶어서 ^^;;황동 판재위에 뚝딱 도장을 찍어봤어요~조금 삐뚤삐뚤하지만 색을 입혀빈티지한 각인 반지 완성!나름 만족 만족~~ :)각인의 간격을 좁힌 대문자 각인은조금 더 레트로 느낌이라 멋지더라구요~나중엔 간격을 좁힌 각인으로빈티지한 펜던트, 팔찌참을 만들어 보면 좋을 듯~ ;)매주 화, 금 저녁에 뵈용~ :).. 더보기
은공예 체인귀걸이 만들기/make silver chain earring 경축! 2018 귀금속가공기능사 실기시험에 합격하신 분들축하드립니다! 저도 이번에야 합격! ㅠㅠBTS 방탄소년단에 뒤늦게 입덕하면서 ;;부러워하기만 했던 체인귀걸이를직접 만들어봤어요~무겁지 않을까 걱정했는데~가벼운 소재들을 다행히 갖추고 있어서 :)가볍고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귀걸이를 만들었어요~가지고 있던 큰 링귀걸이를 활용했구요~파이프 링 귀걸이라 속이 비어 있어 가벼워요~;)링귀걸이와 점프링만 만들어줬구요,체인들은 가지고 있던 것들.. 더보기
은공예 묵주반지 만들기/은반지 만들기/Make silver Rosary ring 퀸연아 김슨생을 좋아하면서 알게 된 묵주반지를 만들어 봤어요~ :) 묵주반지는 천주교에서 묵주기도에 사용되는 반지라고 하는데요~ 열개의 묵주와 하나의 십자가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천주교는 아니지만 천주교에 쓰이는 성물 모양은 다 좋아해요~ (사실 티벳불교에 사용되는 상징물들도 좋아해 만들어볼까 해요~ :) 김연아 선수가 착용한 반지가 예뻐보여서 계속 만들어 보고 싶었었는데 이번 기회에 만들어 보게 됨~~ :) 묵주는 은사를 녹여 만들어 봤.. 더보기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