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경산 주얼리공방 제 56회 전국대회를 마치고...

by Leenahee 2021. 10. 26.
반응형

10월 4일부터 8일까지

대전 충남기계공업고등학교에서

전국기능경기대회

귀금속 공예 부문에 참여하고 왔습니다~^^

전국대회는

개최 전 2달 전에 전국의 출제위원들이

마이스터넷 홈페이지에 문제를 올려놓은 후

대회 1달 전에 2개의 문제로 압축됩니다~

https://meister.hrdkorea.or.kr/main/main.do

 

마이스터넷(우수숙련 기술인 포털서비스)

meister.hrdkorea.or.kr

여튼 짧다면 짧고 길다면 긴

2달의 연습을 한 후

실수하지 말고 완성만 하자는 마음가짐으로

대전으로 출발했어요~

경산역 - 대전으로 출발!!
대전으로 가는 ktx 기차 내부

 

대전으로 들고가는 무거운 공구들 ㅠㅠ

 

대구에서 1시간도 안되어 대전역 도착! ​

 

대전은 처음 방문 @,@

촌아이처럼 이리저리 둘러보게 되네요~

단아한 분위기의 도시인 듯~~ ^^

대전 거리에도 들어찬 전국대회 정보

대전 충남기계공업고등학교

 

대전 충남기계공업고등학교

 

대전 충남기계공업고등학교

 


철저한 방역시스템

코로나 시국인지라

방역이 아주 철저했어요~

2중 3중으로 체크하고 또 체크하고~~

1. 방문 당일방문 전용 홈페이지에서 예약을 합니다.

2. qr 체크인이나 080으로 확인 전화를 합니다.

3. 안개처럼 뿜는 소독액을 뾰로롱 통과합니다~

소독게이트 통과

4. 열체크

5. 그리고 대회가 치뤄지는 대회장 건물에서도 열체크

심사위원을 제외하곤

대회장에는 지도선생님들의 출입도 제한이 되더군요~

전국대회 소독게이트

 

전국대회 소독게이트

 

전국대회 소독게이트

 

작년 대회에서 다른 종목의 심사위원이

코로나 확진이 대어

모든 종목이 당일 종료되는 불상사가 있었데요~

그래서인지 방역준비가 확실히 되어 있었어요~

굿굿~~


 

 

대회장 내부

대회장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책상, 토치 제외한 가스세트, 스탠드,

산화세척기구, 보조책상, 편안한 의자가 구비되어져 있어요.

그외 필요한 공구는

개인적으로 준비하면 됩니다~

역시 공구는 쓰던 걸 써야되니깐요~~

제56회 전국기능경기대회 귀금속공예 대회장

 

토치는 가져와야되고

대회장에서 바로 조립하면 됩니다.

도움이 필요하면 운영위원 분들이 잘 도와주세요~

에어컨 바람이 세면 토치불이 흔들릴 수 있는데

그런 것들도 요청하면 즉시 도와주십니다~

전국기능대회 선수자리 - 제 자리에요

 

제56회 전국기능경기대회 귀금속공예 대회장 ​

 

점심시간 등 쉬는 시간에

다른 지방 선수들과 이야기 할 기회가 많아서 좋았어요~

^^


대회를 마친 소감

2달을 준비했지만

바짝 1달 연습했던 거 같애요.

첫 대회 출전이라

많이 아쉬웠어요.

결과도 너무 허탈했고 ;;; ㅋㅋ

하지만!

자신감도 기술도 확실히

이전보다 훨씬 나아졌다는 거~^^

 

전국대회 문제로 선정되지 않았지만

경북지방에서 출제된 문제를 1달동안 연습하면서

실력이 많이 는 거 같애요~

그 문제 앞에선 왠만한 문제들이

쭈구리가 되어 버리는~~^^;;

그래서 1달전에 2개의 문제가 정해졌을 땐

참 쉽겠구나 라고 잠깐 착각했었어요~;;

어떤 문제든 대회 초보자에겐 어려웠어요~~@,@ ㅋㅋ

커플링, 원데이클래스의 일상으로 돌아온 지금은

저렇게 어려운 것들도 해냈는데 라는~~

내공이 생긴 거 같애요~

^^

동대구에서 경산으로 돌아오는 기차안~ ^^

 

줄어들진 않고 늘어난 짐들, 기념품 가득~ ​

 

집에는 삼성에서 주신 기념품이 척~~ 놓여져 있어서

전국기능대회를 나갔었구나 되내게 해주네요~

^^;;

그리고

업계 선배님들에

대회 선배님들까지~~

배울 것들이 많았습니다~~!!

고등학생들은 또 얼마나 뛰어난지...

많이 부끄러웠어요~ㅠㅠ

이렇게 열정적인 사람들이 많구나,

더 노력해야겠다는 자극을 많이 받았어요~

#전국대회 #기능대회 #전국기능대회 #경산공방 #주얼리공방 #허탈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