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올해의 결실 - 경북경기기능대회 동상 / 지방기능대회 추천

by Leenahee 2021. 6. 7.
반응형

 

 

올해의 결실
경북 경기기능대회 동상

 

  


 

올해의 결실 - 경북경기기능대회 동상 / 지방기능대회 추천

 

 

 

 

코로나로 힘든 요즘

좋은 소식이라 봄바람 가득 들었어요~^^

 

기능대회는 처음이라~~

공방이름으로 출전할 걸... 개인으로 출전했어요~

 

 

 

주얼리공방 - 경북경기기능대회 동상

 

 

기능대회를 추천드려요~~

 

https://meister.hrdkorea.or.kr/sub/3/2/1/20160512110924569100_view.do

 

 

기능경기대회 > 지방기능경기대회 > 대회소개

대회소개 지역의 우수한 숙련기술인들을 발굴 표창함으로써숙련기술수준의 향상과 지역 내 기술 및 기능 개발을 촉진합니다. 개최목적 지역사회의 숙련기술개발 및 기능수준의 향상 도모 우수

meister.hrdkorea.or.kr

 

 

 

각 시도가 주최하고

각 시도의 기능경기위원회가 주관하는

지방경기기능대회를 추천드려요~

총 17개 시도 (서울, 부산, 대구, 인천, 광주, 대전, 울산, 세종, 경기, 강원, 충북, 충남, 전북, 전남, 경북, 경남, 제주)

 

 

 

 

 

 

 

장점 : 기술이 아주 많이 늡니다~ ^^ㅋ

계속 같은 작업만 반복하던 일상에서 벗어나

안하던 기술들을, 반복적으로, 시간안에, 완성도 있게 만들어 내다 보니

기술이 늘 수 밖에 없어요~~

공방을 운영하시거나

주얼리 관련해 꿈을 가지신 분들이라면

한번씩 참여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적극 추천!

이렇게 기술이 늘려면... 몇년 공부해도 힘들다는 걸 알다보니

단기간에 많이 늘어서 놀라웠어요~ ㅋㅋ

단점 : 돈이 많이 들고 몸이 축납니다~

워낙 돈도 체력도 바닥이다 보니 ㅠㅠㅋ

많이 힘들었어요~

1인용 책상이 없어 사야했고(시험장에 세공책상이 갖춰지지 않았다면 구매해야 됩니다~미리 확인필요!)

휴대용 산소와 가스, 그리고 토치도 사야했어요~

은도 95%다보니... 만들어 사용했는데도 돈이 꽤 많이 깨진 ㅠ

그리고 경산에서 경주까지 매번 차를 렌트해서 다닐 수 밖에 없었어요~

워낙 깨작거리며 작업하는 편인데

터프하게 한번에 완성해내야 되는 대회연습을 하다보니

손가락, 손목, 팔목, 어깨 등등

아플 만한덴 계속 꾸준히 아팠던 거 같애요~

그래도 견딜만 했던게...

그만큼 시간 기록이 줄고 완성도도 조금씩 개선되면서

제 실력이 느는게 느껴졌기 때문~^-^

고만고만하던 기술이 점점 늘어나는 게 느껴지니 힘들어도 재미있을 수 밖에요~!! ^^

 

 

 

 


 

 

 

 

저는 경북 기능대회에 출전했어요~

혹시 내년에라도 경북 기능대회를 준비하시겠다면

책상있는 대회장이 없는 거 같애요 ㅠㅠ

산소와 토치는 다른 지역도 개인용을 가져가야될 거에요~

그러니 산소, 가스, 토치 세트를 구매해

연습해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주얼리공방 #동상 #기능대회 #추천 #지방기능대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