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은공예 작업

은공예 - 라운드, 하트 펜던트 만들기

by Leenahee 2018. 9. 25.
반응형





은공예 - 라운드, 하트 펜던트 만들기









실수연발 동영상으로~~ 

내가 할 수 있는 실수도 

미리 영상을 보고 실수를 예방하세요~~^^;; 


실수 예방에 좋은 은공예 작업 입니다~








뭔가를 만든다는 건... 

정말 할 수록 욕심이 늘어가는 거 같아요. 


지난주부터 다른 작업들과 같이 하긴 했지만 

펜던트를 만들고 있는데요. 


라운드 모양과 하트 모양으로 

즉흥적으로 한번! 

재미있을 거 같기도 하고 

마침 펜던트를 만들어 본 적이 없어서~~ 

(4-5년 동안 반지만 만듬 ㅡㅡ;;) 

만들게 되었어요~~







이 반지도 라운드 장식의 반지를 

만든 적이 없어서 만들다가... 


라운드가 너무 작고 밋밋해 

장식을 조금 즉흥적으로 붙여봤어요. 


한 2주정도 사용해 본 결과 

라운드 판재가 너무 얇고 순은이라... 


저처럼 손을 많이 쓰는 사람이 쓰면 

이리저리 긁히고 판재가 휘는 상황이 생겨서 

ㅠㅠ 


착용은 안하고 있어요.



여튼 지난주부터 펜던트를 만들기 시작했구요. 

처음엔 라운드만 만들려다가 

원래 레이어드 하는 걸 좋아해 

하트도 같이 걸어야겠다 싶어 


라운드 반지 장식을 만든 판재로 

라운드, 하트 펜던트를 만들기 시작했어요. 


그런데 막상 만드니... 

펜던트는 처음인지라 ^^;;



목걸이에 어떻게 걸어야될지 

감이 안 잡히네요. 


그래서 무작정 구멍을 뚫어야겠다 싶었죠. 


독일제 공예용 드릴이 있지만 

마침 제일 가는 날이 부러져서... 

ㅠㅠ 


작은 핸드드릴을 하나 사봤어요.






그런데 구멍을 뚫으니 

목걸이에 걸만한 고리가 없네요 ;; 


그래서 작업실에 있던 은사를 활용해 봤어요~ 

0.5t로 아주 약한 아이인지라... 

그냥 목걸이에 걸기엔 사연이 많은?! 

펜던트를 분실할 거 같아 

땜을 해주었어요. 


그런데 이 땜도~~ 

저는 70%의 중땜을 주로 쓰는데 

너무 큰 땜을 올려서인지 

완성하니 울퉁불퉁 

고리에 근육이 생기네요 ㅠㅠ 


간단한 작업인데... ㅋㅋ 

처음이다 보니 이렇게 실수가 참 많아요. 


혹시 보시는 분들이 있다면~~ 

다른 좋은 아이디어가 있으시면 

좀 알려주세요~~ 


직접 하는 걸 좋아하고 

제게는 다른 건 1도 없지만 

시간이 많답니다. ㅠㅠ ㅋㅋㅋ 


제가 대신 해드리고 노하우도 공유하고 싶어요~~ ^^








반응형

댓글